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일지/국내 & 해외 투자 일지

엔비디아 NVDA 3분기 실적 (늦은 기록)

by 리자까 2020. 12. 6.

 

 

 

 

 

[출처- 마켓비트]

전년 동기 대비 57% 매출성장

11/18일 발표했으나 리뷰가 좀 늦었다. (결론적으로 어닝서프라이즈였으나, 기대치를 이미 주가에 선반영했는지 주가 자체의 움직임은 그닥 없었다.) 

3분기 총 매출 4.73B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57%(3Q19 매출 3.10B) 증가했다. 주당 순이익도 2.91을 기록하며 전년비 63% 성장했다.(3Q19 1.78) 매출, 주당 순이익 두 수치 모두 기존의 컨센서스 기대치를 훌쩍 넘은 수준이었다. 

 

 

 

 

[출처-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신제품 RTX30시리즈 인기의 영향

매출을 견인했던 분야는 '게이밍' 과 '데이터센터' 

게이밍 전년비 37%, 데이터센터 162% 성장하며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를 맞이 게임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최근 출시한 GeForce RTX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도 큰 인기를 끌면서 매출향상에 기여했다. 

 

 

 

 

 

 

 

 

자동차 자율주행 분야는 도약중

자율주행 분야는 3분기 매출 1억 2,500억 달러로 전분기 대비 13% 증가했지만, 전년비로 23% 감소했다. 벤츠와는 AI 조종석 시스템을 강화해 새로운 S클래스 세단을 선보일 예정이며, 현대자동차와는 제네시스 모델 전체 라인업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교체,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국 Li Auto와는 차세대 전기 자동차를 개발중이라고 한다. 

 

 

 

 

 

 

 

 

[출처 - fanviz] 

컨센서스 상향 조정

이에따라 기관들이 평가하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도 계속 상승하는 추세이다. 뉴스트리트 를 제외한 거의 모든 금융사에서 목표주가를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평균 600달러 수준으로 컨센서스 상향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