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후 배운 점
- 마케팅도 유행처럼 변화무쌍하다고 생각했는데 핵심을 관통하는 불변의 법칙이 있다는 것
- 그 법칙들은 의외로 심플하고 간단하다는 것
- 마케팅은 제품 혹은 브랜드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킨다는 것.
- 기업들의 흔히 저지르는 잘못된 마케팅의 사례들을 경험함.
- 생각의 전환 : '제품의 장점'을 전달하려 하지 말고 '소비자의 뇌속에 있는 이미지'를 어떻게 바꿀지 혹은 생성할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점이라는 것!
이런 사람에게 추천
- 짧고 굵게 핵심적인 내용의 마케팅의 법칙을 알고 싶은 사람
-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찾는 사람
- 마케팅의 기본 지침서를 읽어보고 싶은 사람 (첫 출판 1993년... 마케팅의 바이블과 같은 책)
- 마케팅의 잘못된 통념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싶은 사람
읽은 후 실행한 것
- 블로그 운영방식에 적용할만한 법칙들을 정리해봄.
- 다양한 카테고리 다루는 재테크 실행 기록 vs 재테크 중 특정 분야를 집중 마스터해보는 포스팅 (고민중)
- 개인 블로그 육성도 제품의 마케팅과 다를 바 없음. 나의 컨텐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한 고민보다는 어떤 포지셔닝을 통해 어떤 이미지를 독자에게 새길지가 관건.
'[문화] 독서│영화│다큐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부발췌 및 요약] 포스트코로나(경제 편) (1) | 2020.08.02 |
---|---|
영화/다큐 리뷰│ EBS자본주의 & 영화 돈 (2) | 2020.08.02 |
[일부발췌 및 요약] 마케팅 불변의 법칙 7/28~7/31 (0) | 2020.07.28 |
책추천│책발췌 │마법의 연금 굴리기 (0) | 2020.07.25 |
책추천│책리뷰│ 마법의 연금 굴리기 (0) | 2020.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