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일지/투자 공부 │개념 정리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를 읽고 | 책리뷰

by 리자까 2021. 5. 29.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핵심 문장


배당금 수익 외에 시세차익을 동시에 노리는 투자 방법

 

 

 

 

 

 

 

 

왜 이 책을 선택했나?


배당주투자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었고, 목차를 보고 마음에 들어 선택함

 

 

 

 

 

 

 

 

무엇을 알게 되었나?


배당주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할 기초지식 뿐 아니라 배당주 투자의 매수/매도 타이밍 계산방법, 거시적인 경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추천 지표등을 이해할 수 있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


무조건 실천이 중요할 것 같다. 내용이 약간 방대하고 술술 읽히는 편도 아니지만 실전투자에 활용할 만한 구체적인 방법들은 많이 제시해준 책이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관심 기업의 사업보고서를 정독하고 배당성향, DPS, 배당수익률을 직접 구해봐야 독서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특히 국채시가배당률로 매수적기와 매도적기를 판단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을 통해 타이밍 공부를 하고싶다. 

 

 

 

 

 

 

 

 

 

 

누구에게 도움이 될까?


좀 고생스럽더라도 내가 직접 기업을 분석하고 매수/매도 타이밍 결정을 해보고 싶은 사람

배당주는 결정했는데 언제 매수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는 사람 

 

 

 

 

 

 

내가 반한 문장들


쓴소리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