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서│영화│다큐 리뷰

책추천│책리뷰│나는 독서 재테크로 월급 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

by 리자까 2020. 11. 12.

 

 

 

http://asq.kr/jLpyVaVq0QWU9

 

나는 독서 재테크로 월급 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

COUPANG

www.coupang.com

 

 

 

 

 

한 줄 평

 


2억 빚을 갚게한 인생 재테크 도서를 소개하는 책. 

 

 

 

 

 

 

 

 

 

 

기억에 남는 메세지


  • 재테크 책도 읽는 순서가 있다는 것

  • 순서 : 의식 관련 책 → 관련 책 → 관련 책 → 돈 모으는 방법을 담은 책

  •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생각'을 훔칠 것.

  • 독서 재테크의 가장 큰 유익은 '요요'가 없다는 것 

  • 속 빈 독서나 공부 말고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대로 실천해나갈 것. 

 

 

 

 

 

 

 

 

 

 

 

이런 사람에게 추천


  • 재테크를 하기로 마음먹고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한 사람

  • 깊은 분석보다 돈 관련 책을 폭 넓게 읽고 싶은 사람 

  • 2억 빚더미에서 벗어난, 저자의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

  • 경제적 어려움에서 재기할 용기가 필요한 사람

  • 책 후반부 추천 도서 리스트 있음. 

 

 

 

 

 

독서 후

계획한 것 혹은

실행한 것


  • 저자가 추천한 책 중 관심 가는 책 북클럽 서재에 저장!

 

 

 

 

 

 

 

 

 

 

함께 보면 좋은 글 


책추천│책리뷰│해외 ETF 백과사전

책추천│책리뷰│불곰의 주식투자 불패공식│주린이에게 추천

책추천│책 리뷰│부자의 언어

책추천│책리뷰 │ 모르면 호구 되는 경제 상식

 

 

 

 

 

 

 

 

 

 

 

 

 

+덧.

인상깊은 부분 발췌 


특히, '백만장자 메신저'는 누구나 자신의 경험이 메시지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사람들은 모두 경험을 하며 살아간다. 전문 분야든 일상생활이든 수많은 경험을 한다. 크고 작은 경험은 그 분야의 일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난 나의 메세지를 찾기 시작했다. 28년 간의 교사 경험도 있고, 엄마 경험도 했고, 책을 읽고 빚을 갚은 이야기도 있었다. 그중에서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했다. 다른 사람들이 나의 스토리를 기본적으로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빚을 갚은 이야기가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대한민국에서 빚 없이 사는 사람들은 별로 없기 때문이다. 자신의 삶과 비슷한 이야기를 듣게 되면 공감을 하고 동병상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내가 해결했던 방법이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어떤 주제에 대한 것이든)를 이용해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다. 

 

 

 

최우선으로 읽어야 할 책은 의식 관련 도서이다. 의식 관련 도서란 인간의 생각, 의식, 상상력이 얼마나 큰 힘이 있는지를 설명한 책들이다. 자기계발서의 부류에 있는 이 책들은 사람들에게 일생일대의 영향을 미친다. 나도 이런 종류의 책들을 읽고 상상력이 얼마나 크게 변화시키느냐를 깨닫게 되었다. 

 

 

소비나 절약도 생각이 먼저다. 사고 싶은 욕구, 먹고 싶다는 생각이 나를 지배하면 나는 그 생각을 따르고 있다. 나도 모르게 소비를 일삼고 있었다. 생각을 변화시키고 마인드컨트롤 하려면 독서를 꾸준히 해야 한다. 사람들은 같은 책을 읽어도 어떤 이는 실행을 하며 결과를 얻고, 어떤 이는 예전과 똑같이 산다. 가장 큰 이유는 생각의 차이다. 

 

 

지출 통제를 계획했다면 이제 실행만 하면 된다. 자신의 결심을 플래너에 적고 벽에 붙인다.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결심을 알린다. 블로그나 카페에도 지출 통제 계획을 업로드한다. 혼자 몰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려고 하면 실천하지 않아도 창피하지 않아서 동기부여가 잘되지 않는다. 나의 변화를 나의 모든 채널을 동원해서 널리 널리 알리자. 

 

 

 

 

 

 

http://asq.kr/jLpyVaVq0QWU9

 

나는 독서 재테크로 월급 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