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아끼는 정보

환율급등? 외화예금에 있는 달러 환전하기 (애드센스 수익지급금액 변경)

by 리자까 2022. 9. 8.

 

 

#환율급등

#외화예금매매

#환전

#원/달러환율

#달러환전하기

#애드센스 수익지급액 변경

 

 

 

 

 

원/달 환율이 1380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듣고 순간 나의 달러 예금계좌가 떠올랐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벌어들인 첫 수익을 제일은행 계좌로 연동해 넣어놨었는데 그게 생각난 것이다.

 

 

최신 기사를 살펴보니 연준이 긴축 스탠스 분명하게 언급하고 있으니 9월 중순까진 오름세가 이어질 거라 전망하고 있었다. 실제로 환율 상승 예상하고 달러예금가입자들이 늘고 있단 기사도 눈에 띄었다.

 

 

 

 

바로 이 때다 싶었다.

달러 매도할 때!

방법은 생각보다 쉬웠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계좌에 들어가서

[실시간 매매] → [외화 팔고 원화 사기]로

들어가서 원하는 금액 입력하면 끝..!

 

 

계좌에 넣어둔 98.57달러 전액을 환전해보았다.

 

 

 

 

 

대표이미지 삭제
 

80%의 우대율을 적용받아 1,376.94원의 환율로 처리가 되니 원화 입금 총액은 135,724원이었다.

 

 

 

과거 입금했을 때 (21년도 12월)

환율을 살펴보니 1,169.50원.

환차익은 20,743원이 예상되었다.

(오, 이런 게 환차익이구나...)

 

 

티스토리 블로그로만 100달러 벌고,

또 째깐하게 환차익도 볼 수 있게 해준 애드센스 :)

이번 연도는 네이버 블로그에 빠져

1~3월 빼고 거의 방치했는데

최근에 과거 포스팅으로만 또 100달러를 번 사실을

알고 갑자기 애정? 이 생겨버렸다.

 

 

 

정말 하기 싫다고 생각했는데... 견물생심인가.

 

 

다... 다.. 시 수익형 블로그.. 도... 도전...?

 

 

 

 

 

 

 

(참, 줏대 없는 나였다..)

 

 

 

 

 

 

+덧.

티스토리 운영 재개의 의미로 애드센스 지급기준금액을 100달러 → 300달러로 높였다. 

 

애드센스 수익지급기준 변경 순서

애드센스 관리자 사이트 > 지급 > 결제정보 > 설정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