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작은 성취 혹은 실패

9월 부수입 결산 │부수입의 진짜 민낯

by 리자까 2020. 9. 30.

20년도 9월 부수입 결산

 

9월 부수입 결과

 

 

목표대비 24% 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저 웃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최악의 달성률...! 

 

 

 

 

짧게 리뷰해보자.


  • 금융수익 : 제로. 제로. "0"
  • 중고거래 : 안쓰는 가전 2건 거래 성공
  • 앱테크 : 이벤트로 받은 기프티콘 판매
  • 블로그 체험단 : 1건 당첨되어 포스팅
  • 애드센스 : 갓 시작한 애린이(애드센스 어린이)의 한 달 수익

 

 

 

 

처참한 달성률을 기록한

주요 원인은

금융 수익이 제로였다는 것.

◆ 참고글 : 영혼까지 끌어모았던 8월 부수입 결산 포스팅

 

 

소액이기도 하고,

장기투자 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볼 요량으로

이번 달은 

ETF나 개별종목을 매도하지 않았다. 

 

 

금융 수익이 전무하다 보니

부수입의 민낯이

드러나고 말았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로 웃을 때가 아니다. 

 

 

 

10월 정한 주차별 목표를 

실행하면서

실전 투자에 대입해야 한다.

 

 

11월부터는 주식 양도세 이슈로

매도 물량 많아질테

10월에 정리할 건 정리해야 한다. 

 

 

 

취미로 부수입 번다

생각하지 말고

'투잡'처럼 생각해야겠다.

책임감 갖고

진짜 '일'이라 생각하고 

임하자. 

 

 

10월....

정신 바짝 차리기!  

 

지칠 때가 아니다...! 

 

 

 

 

◆ 함께 읽어 볼 만한 실행 기록

 [[리뷰] 작은 성취 혹은 실패] - 7월 부수입 결산 ┃ 약 45만원 (초과달성)

 [[리뷰] 작은 성취 혹은 실패] - 2분기 부수입 결산 정리 ┃ 약 81만원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