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흥미로운 모든 것/농담처럼 가벼운 일상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속성, 보기 이해하기

by 리자까 2021. 3. 9.

 

 

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oogle Analytics Academy

 

analytics.google.com

 

구글 아카데미를 통해 애널리틱스 초보자단계부터 강의를 듣고 있다. 오늘은  데이터 수집을 위해 애널리틱스의 구조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익혔다. 배운 내용을 복습할 겸 짧게 기록해둔다. 

 

Analytics 계정구조

  1. 구성 범위 : (하위개념→상위개념 순) 보기(view) > 속성(property) > 계정(Account) > 조직(Organization)
  2. 애널리틱스 계정에는 여러 개의 속성이 있고 각 속성에는 여러 개의 보기가 있음.
  3. 계정 : *데이터 수집 방법 결정, 엑세스 사용자 관리 권한이 있음. (권한이 가장 큰 범위)
  4. 속성 : 각 계정에는 하나 이상의 속성 있음. 추적ID 사용해 독립적 데이터 수집. 다른 판매 지역이나 다른 브랜드에 대해 별도 속성 가질 수 있음.
  5. 보기 : '필터' 기능 사용해 각 보기의 데이터를 결정할 수 있음. 또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음. (전환을 추적하는 중요한 방법) * 데이터 수집하고 처리한 후에는 변경불가

 

  • 보기는 "생성 된 날짜" 이후의 데이터만 포함! (이전 데이터 불포함)
  • 보기 삭제 시, 해당 관리자만 시간 내(35일 내)에 복구 가능.그렇지 않으면 보기는 영구적으로 삭제

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oogle Analytics Academy

 

analytics.google.com